대무신왕부터 조위 전쟁까지

대무신왕부터 조위 전쟁까지

3 대왕 대무 신왕이 4 ~ 44 년 동안 부여를 21 년간 정복했고 음력 2 월 22 일에 괴유의 장수로 대소 왕이 죽었습니다. 왕을 잃은 후 부여가 갈라지고 대소의 남동생이 얄곡 근처에 갈사 부여를 세웠고, 음력 7 월 대소 왕의 사촌이 1 만 명과 함께 고구려로 돌아와 부여를 흡수했습니다. 음력 10 월 26 일 개 마국이 공격을 받아 정복되었고, 음력 12 월 구 다국이 항복했습니다. 음력 7 월 28 일 한태수 요동은 군을 이끄는 고구려를 침공했으나 고구려가 수 성전을 폐지하자 철수했습니다. 32 년에는 낙랑국을 정복하고 흡수했습니다. 37 년 낙랑을 정복하고 32 년에 낙랑 정복의 연장선으로 합병 한 기사가 있는데, 독립 기록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고구려가 한사군 낙랑군을 점령 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후한의 광무제가 44 년 만에 낙랑을 다시 정복하고 살수 한나라의 남부 영토를 만들었다 고합니다. 그러나 중국 기록에 따르면 광무제가 낙랑을 복원 한 지 30 년이되었고,이 기간 동안 군사 활동은 없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이 기록이 거짓이라고 믿고 물을 실제 한계로 설정 한 사건을 기록했습니다. 신라는 낙랑에서 멸망 한 난민 5,000 명을 넘겼습니다. 고구려는 이후 큰 성과없이 계속 국가를 장악하고 6 대왕이되어 정복을 되찾은 태조에 합류했습니다. 태조는 관나 부전이 편입 된 두 번째 왕 유리 명왕의 손자였습니다. 72 년 주나가 합병되고 을음 왕자가 고추 리안 혈통에 임명되었습니다.

한편 평화 외교와 적극적인 공세는 후한과의 대외 관계에서 공동으로 시작되었습니다. 105 년 요동은 공격을 받아 약 탈당했지만 109 년과 111 년에는 평화 외교에 나섰습니다. 118 년 그와 예맥은 현도군과 화려 성을 공격했습니다. 121 년 봄, 후한은 예맥을 공격했고, 왕은 동생이나 놈 수성을 보내 그를 막았습니다. 수성은 포기하는 척하고 적을 속이고 지점을 장악했습니다. 음력 4 월, 랴오 동은 랴오 동의 셴 베이와 함께 여수현을 공격하고 랴오 동 타이 수 채풍을 죽였습니다. 음력 12 월, 마한과 예맥이 현 도성을 공격 해 포위했지만, 고구려 군은 희 구태의 용감한 부여 공격에 심하게 패배했습니다. 122 년 마한과 예맥과 함께 현 도성을 때렸지만 부여의 개입으로 패배했습니다. 서기 146 년에 전쟁이 다시 발발하여 태조가 신안과 그의 고향 인 랴오 동을 약탈했습니다. 또한 그들은 서안평을 공격하여 태수 대방 현을 죽이고 낙랑군을 공격하여 낙랑군에서 태수의 아내와 아들을 붙 잡았습니다. 이후 태조의 자녀들이 왕위를 놓고 다투고 명림답부가 165 년에 제 7 대 왕 차왕을 죽이고 여덟 번째 신왕을 옹호했습니다. 166 년 신 대왕은 명림답부를 총리로 임명했습니다. 172 년 한나라 현도 경림 태수가 대군으로 고구려를 침공했을 때 명림답부에 붙잡아 죽일 수 있느냐고 물었습니다. 결국 한국군 병사들은 기아에 지쳐 퇴각했고, 그 결과 명림답부가 수천 명의 기병을 쫓아 좌원에서 크게 몰살 당했습니다. 191 년 제 9 대 왕 고 국왕의 후계자가 전 교구 사제였던 을파소를 제 2 국으로 임명했습니다. 194 년에는 빈곤층을 돕기 위해 사회 보장 제도 인 진대법이 통과되었습니다. 이것은 나중에 고려의 창과 조선의 통치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아내 인 우왕 후가 산의 열 번째 왕인 아들의 아내가되어 인수했습니다. 이것이 고구려의 범죄 수사 관습이었습니다. 198 년에 도시가 건설되고 203 년에 두 번째로 큰 나라 인 을파소가 죽어 고 우루가 세 번째로 큰 나라가되었습니다. 209 년 수도는 집성에서 환도성으로 이전되었습니다. 217 년, 관대 한 평주 하요는 위에서 조조군에게 쫓겨 약 1,000 가족과 함께 항복했고, 토착 왕이 석성에 배치했습니다. 그때부터 중원은 삼국과의 접촉이 시작되었습니다. 11 대 왕 동천은 227 년에 왕위에 올라 손권 동오와 관계를 맺었고 234 년에는 위 왕조의 친절과 친해졌습니다. 236 년 손권 특사는 처형되어 관계를 강화하고 동맹이되기 위해 목을 감았습니다. 웨이 왕조의 3 대 황제 조예는 랴오 둥의 예의를 길들일 수 있도록 유주의 회사로 성급 검을 임명했습니다. 이에 공손 연은 손권과 손을 잡고 협업했습니다. 238 년 봄, 태위 사무이는 우금, 호준과 함께 4 만 명의 보병과 기병대를 정중하게 진압하기 위해 정중하게 출발했습니다.

사마의가 요동에 다가 가자 우 북평으로 철수하고 군 지휘하에 주둔 한 광구 검군에 입대 해 사자를 고구려 동맹에 보냈고 병사들에게 양측에서 공손 연과 협력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동천왕은 고구려의 주부와 영주를 군대에 보냈습니다. 공손 연을 강제로 1000 명과 함께 일하게 한 공손 연과 20 리가 넘는 구덩이와 책으로 둘러싸인 위의 침략을 막기 위해 양조와 함께 여수에 주둔 한 비연과 공손 연, 요동군은 여수에게 의존했습니다. 하이 뎬 군대에 저항 한 사무이 군대는 남쪽으로 여행하는 척하고 실제로 북쪽으로 가서 얀의 수도 인 양평으로 향했습니다. 공손 연의 세력은 결국 무너지고 랴오 동은 웨이에게 흡수되었습니다. 완충지 대였던 공손 연이 무너지자 고구려와 조위의 관계는 암울 해졌습니다. 242 년 동천왕은 덕래 장군을 보내 조위 요동 지역의 서안평을 침공했습니다. 244 년 광구 유주자 사의 검이 고구려를 침공했습니다. 동천왕은 비류 스와 양맥 곡에서 광구 검군을 1 번 격파했지만 다음 전투에서는 동맹군이 패배하고 18,000 명이 사망했습니다. 같은 해 10 월 광검은 환도성을 점령 해 죽여 환도성을 공격하고, 현태 수 왕이를 보내 달아난 왕을 쫓았습니다. 동천왕은 위 왕조의 장수 전술을 죽여 적을 속여 왕이의 군대를 물리쳤습니다. 수도로 돌아온 동천왕은 전화를 받아 수도에 부적합하다고 생각했고 서기 247 년에 일시적으로 평양을 건설하고 수도를 임시로 이전했습니다. 당시 평양은 현재 평양 직할시 지역이 아니라 독로 강 유역의 강계 지역이나 평지 안 지역이지만 명확하지 않습니다. 서기 248 년 동천왕이 사망 한 이래 전국의 많은 사람들이 애도하고 자살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249 년 사무이는 고평의 무덤을 바꾸고 고구려와의 전쟁을 종식시켰습니다. 10 년 뒤인 259 년 조위을지 해 장군이 다시 부대를 이끌었고, 중천 12 명이 양맥에서 기병 5,000 명을 이끌고 전투에 참여해 그들을 무찌르고 8,000 명을 죽였습니다.

한편 당시 촉한을 다스 렸던 제갈량은 고구려를 평가하며 인간은 전투력이 있고 지형이 험난하고 일관성이 높아 침략과 정복이 어렵다고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먼저 내부 갈등을 만들 것을 제안했고,이를 위해 작업 활동을 통해 내부 갈등을 강화하고 외교 또는 군사 작전을 통해 통제 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