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진정책 평양천도

남진정책 평양천도

장수왕은 고거련으로 고 담덕의 아들입니다. 연가, 연수, 건흥 등 시대의 유물이 일부 발견되어 원 시대가 사용 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414 년 광개토왕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광개토 여왕이 창건되었고, 423 년에는 정복을 기념하기 위해 충주에 충주 고구려비가 세워졌습니다. 장수왕은 427 년 종묘사를 한반도 북부 평양으로 이전하여 내부적으로 왕권을 높이고 국내의 귀족을 약화시키고 한국의 정책을 효율적으로 관리했습니다. 장수왕은 왕가의 품위를 높이고 왕권을 강화하기 위해 대성 산성을 짓고 안 학궁을 세웠습니다.

삼국 시대 476 년경 지안의 일반 총. 평양 안 학동 안학 궁터. 435 년 북방 연맹 풍홍 황제는 망명을 요청하기 위해 택배를 보냈고 장수왕은이를 받아 들여 풍홍과 그의 일족을 구출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습니다. 고구려로 도망친 풍홍은 자신의 힘을 믿고 범죄를 저질렀 고, 장수왕은 풍홍의 왕자를 인질로 잡고 참석자들을 압수했습니다. 이에 풍홍은 송나라에 망명을 요청했고,이를 알고 장수왕은 군대를 보내 풍홍을 살해했습니다. 이때 송나라 사절 왕 백구가 군대를 이끌고 고구려 군을 공격했고 장수 고구가 살해 당하고 손을 잡았습니다. 장수왕은 다시 왕 백구를 점령 해 송에게 보냈습니다. 고구려와의 외교 관계를 망칠 수 없었던 송나라에서 왕 백구는 고구려의 고시를보고 수감되어 석방되었습니다. 중국과의 외교 관계가 안정된 동안 장수왕은 백제를 정복하기 위해 남진 정책을 추진했습니다. 그러나 백제와 신라가 동맹을 맺은 이후 454 년부터 신라와 적대적이됐습니다. 468 년에는 실직 한 신라의 본성을 공격 해 점령했고, 이듬해 백제는 남쪽 국경을 침공했습니다. 그는 또한 현재 내몽골 인 다흥의 안령 산맥과 연녕 근처에 위치한 우지 두를 분할하여 점령하려했습니다.

472 년 백제의 개로왕은 고구려를 공격하기 위해 북위에 사절을 보냈고, 북위는 고구려에 알렸습니다. 고구려는 백제의 내정을 감시하기 위해 도림 승려를 스파이로 보내 백제와 전면전을 준비했습니다. 도림은 바둑과 함께 개로왕의 호의를 얻고 개로왕에게 불합리한 토목을 촉구함으로써 백제의 힘을 소비했습니다. 수중 작업을 마친 장수왕은 475 년 백제를 습격하고 수도 위례성을 점령하고 개로왕을 점령하여 살해하고 백제를 소위 방으로 만들었습니다. 489 년 그는 신라를 공격하고 호명을 포함한 7 개의 성을 점령하고 열악한 질로 진출했습니다. 이 정복 전쟁을 통해 고구려는 한강 주변 (현 수도권)을 굳건히 장악하고 551 년까지 약 80 년 동안 이곳을 지배했습니다. 또한 475 년 충주 지역을 정복하고 국원 성으로 명명하여 중요한 거점으로 삼았습니다. ‘국원’은 ‘국가의 원산지’또는 ‘국가의 최초이자 원산지’를 의미합니다. 남아있는 대표적인 유적은 충주 고구려 비입니다. 장수왕도 고구에서 고려까지 국명을 줄여서 충주 고구려비에 기록되어있습니다. 말년 장수왕은 정복 전쟁을 그만두고 내정에 힘 쓰며 안정을 확보하기 위해 중국과 우호적 인 외교 관계를 계속 유지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음력 491 년 12 월 98 세로 사망했습니다.이 소식을들은 그는 북위 효도 문제에 대해 직접 애도를 표하고 강왕으로서의 명예를 미루었습니다. 장수왕의 통치 후, 494 년 부여 왕이 아내와 아들과 함께 고구려에 항복하고 부여를 정복하자 명문 왕 나운 휘가 장수왕의 정책을 따랐습니다. 고구리는 서명 왕을 계승 한 안장왕 대까지 태평 성대를 달성했지만 안원 왕대에 이르자 규율이 흔들 리기 시작했습니다.

Leave a Comment